1.영화 아이언맨의 역사 줄거리
아이언맨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로서 본명은 앤서니 에드워드 "토니"스타크가 아이언맨이 되는 과정을 아이언맨 1에서 보여줍니다. 인피니티 사가의 메인 히어로입니다.2008년 4월30일 개봉한 아이언맨 1은 세계최고의 군수산업체 '스타크 인더스트리' 대표로 많은 여성들을 홀리는 억만장자로 살아갑니다. 그러던 와중에 자신이 개발한 아프가니스탄에서 신무기 시험을 하던중에 갑작스런공격으로 누군가에게 납치당합니다. 그들은 무기를 개발하기 위해서 스타크를 가두어놓고, 무기를 만드라는 협박을 받았고, 테러리스트들에게 협조하는 듣한 일을 행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협조해준 재료들을 가지고 MK.1 이 첫슈트를 입고, 탈출하는데 성공하지만 탈출하는 과정에서의 잔해를 가지고 테러리스트들은 비슷한 무기를 만들어내는 게릴라군이였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배후에는 아이언맨이 아끼던 친구가 있었고, 아이언맨은 충격을 먹게되었습니다. 일상으로 돌아온 아이언맨은 mk1을 보완하여 mk2를 제작하는 과정을 거치고, 가슴에는 불빛이나는 온몸으로 중금속이 퍼지지 않도록 해주는 장치가 있어야 살 수 있는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가장 친한 친구는 그것을 이용해서 슈트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목숨이 위협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도 스타크에게서 뺏어갑니다.
자신이 개발한 모든 무기들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갔는지 제대로 알게 되어버린 후 그는 무기를 만들이 않겠다고 선언합니다. 앞으로는 그 천재적인 머리를 무기가 아니라 슈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것입니다.
2. 아이언맨 그는 바로 주니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곧 아이언맨으로 다른 배우로는 아이언맨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로버트는 아이언맨과 빙의 한듯한 미친 연기력을 보여주었으며 평소와 다른 모습보다는 원래의 자신의 말투와 성향이 아이언맨의 특징들과 아주 잘 맞았습니다. 외적인면은 차가운것과 다르게 안은 여리고 선함이 가득하였습니다. 더욱놀라운 것은 일론머스크가 아이언맨에 출연했다는 것! 그리고 아이언맨의 모티브가 일부분으로 되기도 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로버트주니어가 토니스타크라는 인물을 연구하기 위해서 일론 머스킄 만나서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테슬라를 영화에 나오게 하는 등 지금의 테슬라를 만들어 준것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모든 첨단 기술적인 면이 지금의 테슬라과 유사합니다. 또한 일론머스트의 성향인 자신의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다른 것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희생적으로 한순간도 낭비하지 않는 인물이라는 점을 스타크에 대입했다고 하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인생에서 최고의 배우로 인정받은 아이언맨 그리고 개봉되는 아이언맨 시리즈마다 , 그리고 마블 시리즈마다 자신이 출연될 수 있도록 품위와 건강을 유지한 점이 높게 살 만한 배우입니다.
3. 아이언맨 1의 후기
아이언맨은 오롯이 혼자 무엇이든 일어나는 인물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는 것처럼 구는데 외로움이 많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의 사랑이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짓된 사랑이 아니라 비서인 페퍼나 친구에게 배신당해서 슬퍼하는 아이언맨의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아주당연하게 생각한 자신의 사업에 납치로 인한 개과천선 후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러한 면모를 보면서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많은 사람들도 자신이 행하는 행동이 악하다는 것을 알때도 있습니다. 그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는 것이 인간이고,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영화입니다. 그것이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실수하는 모습을 보여주므로, 일반사람들도 더 큰실수와 그것을 바로잡는 것도 가능하다라는 것을 알려 주었습니다.
아이언맨은 1은 완전 탄생기에 가깝고, 점점더 많은 기술적인 면을 보완하고 개발하여 최고의 경지에 이르렀을때 자신을 희생하고, 타노스와 함께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그를 아이언맨으로 볼수 없어서 많이 아쉬웠지만 아이언맨은 죽었지만 로버트 주니어는 우리마음 속에 영원한 아이언맨이 되었습니다.
댓글